최종편집 : 2020-01-27 18:40 (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힘 모은다
상태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힘 모은다
  • 김정연 기자
  • 승인 2019.12.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충청남도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지원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충청남도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지원협의회(이하 협의회)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직위(공동위원장 양승조 충남지사)는 13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충청남도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지원협의회 정기회의’에서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지사와 건양대 총장 이원묵 협의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조직위는 구성원인 각 대학의 학생들에게 군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의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협의회 구성원인 도내 각 대학은 엑스포가 대학생들에게 세계 각국의 군문화를 관람·체험하는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은 대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비롯해 다양한 협력 분야에서 성실한 이행과 추진을 다짐했다.

조직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29개 대학의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군문화엑스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도에서 치르는 큰 국제행사이자 지역 대표축제의 성공을 위해, 또 이것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하나로 힘을 모아야 하는 시점”이라며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또 많은 지역청년들의 참여와 관심을 위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내년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