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괴산군,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추진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괴산군,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추진결과보고회 개최
  • 안재신 기자
  • 승인 2019.12.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수행결과 보고회 장면.
사진은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 수행결과 보고회 장면.

충북 괴산군은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에 올해 추진한 사업 결과물을 공유하고, 이를 평가하기 위한 보고회를 지난 10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는 △지역 농산물 활용 식품개발 △인증 및 분석 지원 △현장 애로사항 지도 △농업인·식품업체·전문가 간 인적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한 괴산농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설립된 곳이다.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에서는 그동안 상용 가능한 신제품 연구, 포장 및 디자인 개발, 유기농 관련 분석 및 인증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농가주들은 “개별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많은 시간과 금액이 투자돼 어려움이 있었는데,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가 설립되면서 이러한 문제들이 크게 해소되면서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복잡한 유기인증 절차도 이곳에서 대행해줘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보고회 후에는 최근 소비자들의 패턴에 맞춰 개발한 감자전과 아로니아 음료, 괴산 사과 및 대학찰옥수수로 만든 탄산음료 등 10여 개의 신제품을 선보여 시식과 감평의 시간도 가졌다.

조창희 농업정책과장은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가 본격 운영되면서 평소 교류가 어려웠던 농업인과 식품업체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며, “이곳에서 개발된 기술은 창업 희망자 등에게 적극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식품산업연구센터가 괴산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내실을 기해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