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유아교육 확대 공교육 확립 '지름길'
상태바
유아교육 확대 공교육 확립 '지름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7.04.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청, 바탕교육 내실화 위한 유치원교사 협의호 가져
서천교육청(교육장 최병용)에서는 4월 5일(목) 유치원교사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협의회 주요 내용은 2007학년도 충남도교육청 및 서천교육청 유아교육 운영계획 안내와 당면과제 협의 및 유치원교사 연구회 조직으로 이루어졌다.

2007학년도 유아교육의 기본 방향은 “꿈과 사랑이 넘치는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기초·기본 교육에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육 여건 개선을 통한 유아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유치원 경영관리”이며, 이를 통하여 유아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공교육 체제를 확립하고, 유아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질적 수준을 제고하여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병용 교육장은 금학년도 유아교육 특색사업인 농산어촌 통합형 에듀케어 운영과 3개원 1팀제 운영, 유아교육 순회교사 운영과 유아교육지원센터 운영을 충실히 하여 유치원 운영의 내실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유아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기본생활습관 지도와 예절을 근본으로 하는 인성교육의 실천 및 유치원 안전관리를 강화하며, 교사의 전문성 신장으로 희망의 서천교육을 디자인 할 것을 강조하였다.

서천교육청 관내 18개 초등학교병설유치원 27명의 유치원교사는 “단위 유치원에서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충실히 하고, 유아교육협의회 활동을 활성화하여 바탕교육 내실화에 주력”할 것을 협의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