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10 20:59 (화)
당진시, 완판 된 당진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상태바
당진시, 완판 된 당진사랑상품권 추가발행
  • 김남걸 기자
  • 승인 2019.12.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 원 권 신규 제작, 구매 편리성 높여

당진시는 발행 2달 만에 완판 된 지역화폐 당진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추가 발행 금액은 20억 원으로 지난 8월 처음 발행한 10억 보다 두 배 많은 물량이다.

시에 따르면 처음 발행했던 당진사랑상품권은 추석 명절 할인 이벤트와 사용처 확대 등의 영향으로 두 달 만에 전액 소진됐다.

이번에 추가 발행한 당진사랑상품권은 다량의 상품권 소지에 대한 불편을 개선코자 5만 원 권을 새롭게 제작했으며, 특히 내년에 당진에서 열리는 2020 충남체전 홍보를 위해 대회 마스코트도 삽입했다.

신규 발행한 상품권은 만19세 이상 본인에 한해 신분증을 지참하고 당진 지역 내 농?축협을 방문하면 월 최대 50만 원까지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신규 발행한 당진사랑상품권은 평시 액면가의 6%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명절 등 특별할인 기간에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며 “당진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사랑상품권은 당진 지역 내 소매점, 병의원, 약국, 주유소 등 가맹업소 2000여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입장에서도 카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연중 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으며,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주명의 통장 사본을 지참해 당진시청 경제에너지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상인회에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 및 팩스(☎041-350-4049)로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