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국립한밭대, 취업지원프로그램「화목DAY-직무멘토링」 성료
상태바
국립한밭대, 취업지원프로그램「화목DAY-직무멘토링」 성료
  • 김동완 기자
  • 승인 2019.11.1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 출신 졸업생 초청해 후배들에게 직무 및 취업노하우 제공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1월까지 한 해 동안 총 8회에 걸쳐 재학생들의 개별 취업준비 단계에 따른 주도적·체계적 지원을 위해 「화목DAY-직무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화목DAY-직무멘토링」은 모교 출신 취업 선배를 초청하여 생생한 현장 정보와 함께 전략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전수받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선배 멘토는 재직 중인 회사와 수행직무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스펙 및 취업준비를 위한 방법, 기간 등에 대해 안내하며 현장의 특별한 취업정보를 제공하였다.

2019년 상반기에는 한국공항공사, 한국전력공사, CJ제일제당, 대방건설 등 8개 회사에 재직 중인 선배 8명을 초청하여 진행한 결과 총 13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하반기에도 ASML코리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지역난방공사에 재직 중인 선배 4명을 초청하여 총 7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멘토링을 실시하였다.

전년대비 참여인원이 144명이 증가하여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으며, 직무멘토링을 통해 진로설정 및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과 지역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현황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