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58 (금)
‘직업체험으로 미래 꿈 키워요’
상태바
‘직업체험으로 미래 꿈 키워요’
  • 김선용 기자
  • 승인 2019.11.17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 가곡초 진로체험학습 실시

단양 가곡초등학교(교장 최병일)는 11월 14일 목요일 대구 EBS 리틀소시움과 성남 잡월드 에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가곡초등학교는 학생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직업 세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1~4학년과 5~6학년으로 나누어 대구 EBS 리틀소시움과 성남 잡월드에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실습실이 마련된 장소에서 직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학생들은 의료, 법조, 과학 분야 등 전통적인 인기 직업 분야뿐만 아니라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웹툰 제작, 뷰티, 패션, 방송 등의 직업 등을 찾아 체험에 참여했다.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직업을 체험하는 자리에 학생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했으며, 평소 자신의 진로에 큰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즐겁게 자신의 미래를 이야기 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직접적인 직업체험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과 장래희망을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김어진 학생은 “평소 진로를 정하지 못해 고민했었는데, 제가 꿈꾸는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결정에 도움이 되었어요. 막연했던 꿈이 훨씬 가까워진 느낌이에요.”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