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충남, 혁신도시 대통령 공약 허구?
상태바
충남, 혁신도시 대통령 공약 허구?
  • 중앙매일
  • 승인 2019.10.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 226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충남혁신도시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는 지난 7일 문재인 대통령의 충남혁신도시 지정 약속을 촉구하고 나섰다.
범도시추진위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총남혁신 도시 지정을 약속해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충남혁신도시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문 대통령의 분명한 답변을 요구했다.
혁신도시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에 상정됐지만 논의조차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정부도 추진력을 상실한 채 거의 손을 놓고 있는 상태"이며 행정중심복합도시와 혁신도시 건설은 수도권 과밀 해소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참여정부의 국정과제였으며,국민적 기대를 모았지만 현실은 어떠한 입장에 처해 있는가를 직시해야 한다. 또한 이들 성명서에서는 충남혁신도시는 단순한 지역 이기주의적 주장이 아니며 정부의 혁신도시와 총청남도의 도청이전 정책을 결합 해 국가 균형발전 정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서해안 혁신 거점으로 국가기간산업의 개편,국토발전을 경부축 중심에서 동서축으로 변경하는 측면에서도 가장 적정한 정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충남도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해해 충남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을 통해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만약 이번에도 충남혁신도시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없이 도민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220만 충남도민들은 신뢰를 잃어버린 중앙 정부를 상대로 모든 수단을 가리지 않고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충남범도민추진위는 성명서에서 대통령은 헌법에도 명시돼 있는 지역간 균형있는 발전을 위한 국가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하며 이는 국가 비전인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필수조건이다.이제는 문제인 대통령이 충남도민들에게 분명히 답해야 하며.대통령이 도민들에게 선거공약을 한만큼 반드시 실천에 옮겨야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