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1:19 (수)
행정절차 무시한 행복교육지구 사업
상태바
행정절차 무시한 행복교육지구 사업
  • 중앙매일
  • 승인 2019.09.0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으로 정주 여건을 강화하는 충북 행복교육지구의 일부 사업이 원칙 없는 공모 절차로 진행돼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행정절차를 무시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항의하는 민원인에게 적절한 응대도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충북 청주 행복교육센터 등에 따르면 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인 '마을 선생님 소양 과정'을 모집하면서 공식 모집 공고 없이 특정인들이 모여있는 '밴드'(인터넷커뮤니티)에만 공고한 뒤 모집을 마감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임에도 이런 공고방식을 택해 일부 시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청주 행복교육센터는 밴드만을 통해 모집공고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교육청/지자체/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지역 전체의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강화하려는 사업이 특정인들의 특혜 사업으로 진행된 셈이다.
이에 대하여 민원인이 항의 했지만 청주 행복교육센터에서는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민원인은 공동 사업 주체인 청주시에도 문제를 제기함으로 그제야 청주 행복교육센터는 프로그램 일정을 연기하고 홈페이지에 정식으로 공고문을 게시했다.
맑고 밝은 행정을 펼쳐야할 교육행정이 이러식으로 뒤안길에 암암리로 일우지는 시대는 이미 지난지 오래이며, 잘못이 있으면 청주 행복교육센터는 정중히 민원인에게 사과는 커녕 재모집 공고를 냈으니 된것 아니냐는 식으로 변명을 하는가 하면 도교육청도 역시 똑같은 변명을 늘어 놓는 처사를 해서는 안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