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9:40 (화)
대전시건축사회, 쓸수록 이로운 대덕e로움 이용 동참
상태바
대전시건축사회, 쓸수록 이로운 대덕e로움 이용 동참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9.08.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7일 대전시건축사회와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위해 박정현 대덕구청장(왼쪽)과 대전시건축사회 김용각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7일 구청 사랑방에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대전시건축사회(회장 김용각, 이하 건축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축사회 회원이 대덕구 방문 시 지역 소상공인 상점에서 대덕e로움을 적극 사용하고 타구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대덕e로움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건축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김용각 건축사회장은 “대전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야 우리 건축사들도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만큼 대덕e로움 이용활성화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전했다.
박정현 구청장은“지역화폐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아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건축사분들이 대덕구로 오셔서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그동안 54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제도 정착 및 이용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 최초 50억 규모로 발행한 지역화폐가 도입 1개월 만에 전액 소진되어, 발행목표액을 100억으로 상향 조정하여 추가 예산을 확보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