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23:50 (목)
성(性)범죄 대처방법(對處方法)반드시 숙지하고 있자!
상태바
성(性)범죄 대처방법(對處方法)반드시 숙지하고 있자!
  • 중앙매일
  • 승인 2019.08.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서산경찰서 인근인 태안지역에 해수욕장이 산재(散在)되어 있다. 바야흐로 본격적인 피서 철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피서지에서는 각종 성(性)과 관련된 범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이나 피해발생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편이다. 
성범죄는 대부분 남성에 의해 이루어 하지만 간혹 여성들에 의해 사진이 촬영되거나 촬영된 사진들이 유포되어 피해자들에게 되돌릴 수 없는 상처로 평생을 안고 살아갈 수 있어 무엇보다도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방법이나 대책만으로 많은 피해를 줄일 수 있지만 개개인의 안전한 의식 수준도 예방하는 데 매우중요 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필자는 여름철 성범죄 대처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언급 하고자 한다. 
첫째 : 공중화장실이나 탈의실 등에 구멍이나 렌즈의 반짝임이 느껴진다면 몰카 확률이 높다.
둘째 : 불쾌한 성적 접촉이 있는 경우에는 강력하게 거부의 의사를 밝혀야한다.
셋째 : 피서지 숙박시설을 이용 시에는 문단속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넷째 : 호의적으로 동승을 요구할 시 모르는 차량은 절대로 탑승해서는 안 된다.
다섯째 : 과도한 음주는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한다.
끝으로, 범죄의 의심이 들거나 위험 발생 시 먼저 신속하게 112신고나 주위에 있는 여름파출소 경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용의자를 특정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기록하고 목격자 확보에 최우선 한다.
이렇듯이 범죄예방의 노력은 단순히 피서지에서의 성범죄를 막을 뿐만 아니라 2차 피해도 막을 수도 있음을 반드시 명심하여야 할 것이다. 

    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경위 방준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