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도쿄 올림픽 불참 운동 확산
상태바
도쿄 올림픽 불참 운동 확산
  • 중앙매일
  • 승인 2019.07.3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의 강제징용에 대한 배상 판결 후 경제보복으로 수출규제 조치로 한일 양국간에 경제 및 무역교류에 얼어 붙은 관계로 반일 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제품 불매운동은 물론 2020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제32회 도쿄 올림픽까지 불참 하자는 여론이 들 끓고 있다.
광복회 충북도지부,민간사회단체협의회,여성단체,사회단체연대회의 등이 참여하는 충북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범도민 위원회는 지난28일 청주 성안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지역 일본경제보복 규탄 및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펴치며,최근 일본 아베정권은 반도체에 관련된 수출규제.통산우대국가 제외를 공표하고,한국을 대북규제 위반국가라고 운운하며 도발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역사에서도 증명되고 있는 우리나라 영토인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를 부리는 파렴치한 일본은 동맹관계나 국제무역협정에도 부합하지 않으며,경제적 전쟁을 선포하고 있어 우리나라 반일감정을 고조 시키고 있다.
식민지침략 한반도분단의 원흉 일본의 경제전쟁도발을 강력히 규탄하는 범 도민위는 제32회 도코올림픽 불참운동도 함께 펼쳐 나갈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충북도 각계각층 도민들과 시민단체 등에 함께 공동대책위 구성을 제안해 계속적인 도민참여 집회와 8월 15일 광복절 도민 규탄대회 개최를 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충북도는 물론 중앙정부도 일본의 반도체 부품 수출규제로 인한 국내 기업과 국민들의 피해상황을 총체적으로 파악하여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이번 기회를 계기로 우리나라 경제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화위복이 되어야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