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1:45 (목)
금산군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상태바
금산군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 임관빈 기자
  • 승인 2019.04.2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4월부터 6월말까지 3개월 동안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징수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군에 따르면 지방세 이월체납액이 총 40억2400만원으로, 체납액의 40%인 16억900만원을 정리목표로 설정하고 목표액 달성을 위해 매월 독촉장과 문자발송, 전화독려, 재산 압류 등 다양한 징수방법을 동원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에는 고액 및 상습체납자에 대해 부동산, 차량뿐만 아니라 예금, 급여, 신용카드 매출채권, 각종 보험 등 채권압류 범위를 확대하고 명단공개, 신용정보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행정 제재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체납액의 30.2%를 차지하는 자동차세 징수를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팀을 주 2회 이상 상시 운영하여 효율적이고 강력한 영치활동을 실시함과 동시에 고액·상습 체납자의 주소 및 사업장을 직접 방문 독려,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도 강화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하고 생계가 어려워 납부 능력이 어려운 체납자에 대해서는 행정제재 유보, 분할납부 유도 등 군민이 공감하는 징수업무를 추진하겠다.”며 납부하는 세금은 군민생활 편익과 복지증진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는 만큼 적극적인 납부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