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11 (화)
제천우수한방제품 120만불 중국 수출 계약 쾌거
상태바
제천우수한방제품 120만불 중국 수출 계약 쾌거
  • 김선용 기자
  • 승인 2019.03.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한방바이오산업 고도화사업 적극 활용하여 성과 도출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회원사 중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약초생활건강(대표 김태권)은 이번 달 중국의 2개 기업과 총 120만불(한화 약 14억)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약초생활건강은 중국 상해의 대표 화장품 기업과 마스크시트 약 600만장, 북경의 대표 건설유통회사와 한초로미 한방샴푸·트리트먼트세트 약 1만 세트 초도 계약을 체결했다.
본 계약은 제천시와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추진한 글로벌한방바이오산업 고도화사업의 일환으로 2018 홍콩화장품박람회(COSMOPROF ASIA HONG-KONG)에 참가하여 초기 바이어 미팅이 이루어졌으며,
박람회 참가 이후 외국어 통역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해외 바이어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최종 계약까지 달성한 성공사례이다.
약초생활건강 관계자는 “본 계약 체결을 통해 한 동안 경직되었던 한국과 중국 간 유통이 다시 재개되어 기쁘다”며,
“제천 한방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제천을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제천시와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제천우수한방제품 홍보 및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회원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전시회 참가 지원, 맞춤형 수출화 지원 등 다방면으로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출지원사업의 확대 및 지원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