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57 (금)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 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 협약 체결
  • 박종관 기자
  • 승인 2019.03.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곳곳을 누비는 개인택시와 함께, 대회 홍보에 날개를 달다
▲ 업무협약식 모습.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는 20일 충북도청에서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한종석)과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도지사와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한종석 이사장, 충주시 고영수 지부장 등 각 시군 지부장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이어 도청 본관 앞에서 이시종 도지사와 함께 참석자들은 직접 13대의 개인택시에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며 대회 홍보에 첫발을 내디뎠다.
충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소속 개인택시 4,385대에 대회 홍보 스티커를 부착해 도내 전역을 운행함으로써 대회 사전 붐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종석 이사장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 개최를 위해우리 조합원들은 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도민들에게 대회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이에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도지사는 “무예는 호국정신과 민족혼이 깃든 전통문화로서 국민 통합과 단결의 원천이 되어 왔다”고 말하며,“ 전통무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국가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가 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만큼, 개인택시 조합원님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대회의 성공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국제행사로 승인하고 세계 3대 국제스포츠기구 중 하나인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가 공식 후원하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주체육관 등 충주시의 6개 경기장에서 열리는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이다.
태권도, 유도, 삼보, 무에타이 등 22개 종목 100개국 4,000여명의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경기대회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의 국제무예영화제와 각종 무예체험행사, 무예관련 학술대회, 무예산업박람회, 충주세계무술축제 등 풍성한 문화행사도 함께 열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