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29 (금)
충북대, 「2019 미래형 과학꿈나무 교실」학생 모집
상태바
충북대, 「2019 미래형 과학꿈나무 교실」학생 모집
  • 박종관 기자
  • 승인 2019.03.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대학교 ‘미래형 과학꿈나무 교실’ 학생들이 서울대학교를 견학하여 연구분야를 소개받는 모습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삼성꿈장학재단에서 공모한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의 전문형교육복지사업(과학·IT)에 선정되어 「2019 미래형 과학꿈나무 교실」을 운영한다.
「2019 미래형 과학꿈나무 교실」은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반(중학생 1학년) 20명과 심화반(중학생 2학년) 10명 탐구반(중학생 3학년)으로 구성하여 과학·IT 분야 교육을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교육비 전액무료· 중식제공의 혜택을 받는다.
교육은 과학자특강(Open lab), 컴퓨팅사고, 탐구프로젝트, 교육봉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과학자특강 프로그램으로 과학·IT에 대한 다양한 분야를 제시하고 실제적인 연구실 견학(Open lab)과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비전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도록 도와준다., 아두이노, 스크래치, 3D프린팅, 완성형 로봇제어 등 컴퓨팅사고력 신장을 위한 SW교실로 진행한다.
컴퓨팅사고 프로그램으로 아두이노, 스크래치, 3D프린팅, 완성형 로봇제어 등 컴퓨팅사고력 신장을 위한 SW교실로 진행한다.
탐구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실생활 속 과학 원리를 찾아보는 실험ㆍ탐구ㆍ미션수행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되며, 여름방학 중 우주체험캠프를 1박2일로 진행한다.
봉사프로그램으로 유치원생과 초등 저ㆍ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나눔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교육봉사 수행 후 봉사점수를 부여할 수 있는 확인서를 발급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4월 12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교육대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http://scitech.chungb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