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9:40 (화)
추풍령초 - 소중한 한표· 큰 꿈 약속하는 전교임원선거를 통해
상태바
추풍령초 - 소중한 한표· 큰 꿈 약속하는 전교임원선거를 통해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03.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의 참의미를 배워요!’

추풍령초등학교(교장 이장건)는 19일(화) 09:00(1교시)부터 추풍령관에서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학생들에게 자치적인 생활과 민주주의 정신을 알게 하여 공동의 생활에서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6학년 2명이 회장과 부회장으로, 5학년 3명이 부회장 후보로 출마하여 14일(목)~19일(화)까지 열띤 선거 운동을 벌였다.
이 날 본교 4~6학년 학생들은 전교학생회 선거를 하는 이유와 중요성 및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회장·부회장 후보로 나온 학생들의 소중한 한 표를 자신에게 투표해 달라는 멋진 연설과 함께 큰 꿈을 약속하는 연설을 들었다.
공약을 들은 5학년 박○○학생은 “후보의 겉모습만 보지 않고, 후보의 공약이 실천 가능한 것인지 꼼꼼히 살펴보고 나의 소중한 한 표를 던지겠다.”고 말했다.
개표결과 회장과 부회장이 당선됐고 당선된 친구에게는 축하를, 아쉽게 낙선한 친구에게는 위로의 말을 전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본교 교장(이장건)은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이 작은 한 표지만 소중하게 행사하여 생활 속 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민주시민의 기본자질을 기르고, 선거를 하는 이유와 중요성에 대해 알아 선거의 참 의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민주국가에서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표현하는 방법과 민주적 절차를 배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 스스로가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해갈 것을 다짐하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 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