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벚꽃과 함께 찾아오는 '4월의 과학선물'마련

유성구-대덕특구 기관 간 네트워킹 강화로 과학문화 확산 정광영 기자l승인2019.03.14 12:3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양한 융·복합 과학문화 체험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과 단체, 대학 등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강연과 축제, 캠프 등 3개 분야 9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과학강연은 ▲유성구 별똥별과학마당에서 과학을 편하게 이야기 하는 ‘사이언스 티타임’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미세먼지 대처방법’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함께 대덕특구 과학자들이 초·중·고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과학강연’이 마련돼 있다.
과학축제는 ▲카이스트에서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0팀이 참여하는 ‘과학골든벨’대회 ▲과학기술인과 주민 2천명이 탄동천 벚꽃 길을 걷는 ‘과학 어울림 한마당’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을 즐기는 ‘사이언스데이’를 통해 다 함께 향유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과학캠프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과학자를 경험할 수 있는 ‘원데이(One day) 인턴’ ▲카이스트 멘토·과학해설사와 함께하는 ‘토요일엔 과학소풍’ ▲가족 단위로 충북 단양으로 떠나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지질탐사 ‘유성구와 함께하는 지질여행’을 진행한다.
행사는 국립중앙과학관, 카이스트, 탄동천 등 대덕특구 일원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 및 일정은 오는 18일부터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대덕특구기관 간 연결고리 역할을 통해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덕특구연구기관과 협업하여 창의융합형 인재상을 만들기 위한 과학문화행사를 다양하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광영 기자  yung4131a@daum.net
<저작권자 © 중앙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중앙매일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대전 동구 동대전로309(가양동) 진암빌딩 7층  |  대표전화 : 042-224-2900  |  팩스 : 042-224-2905
등록번호 : 대전 가 00009  |  발행인 : 이병관  |  편집인 : 김동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철
Copyright © 2019 중앙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