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9 (목)
부여군, 매달 「안전점검의 날」 추진
상태바
부여군, 매달 「안전점검의 날」 추진
  • 신명섭 기자
  • 승인 2019.01.1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군민 참여형 캠페인 시행
▲ 사진은 안전문화캠페인 모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계절별, 시기별 안전테마를 선정하여 점검 및 홍보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정보제공 및 주민 참여형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매달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은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민간단체,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등의 국민 참여형 행사를 추진하여, 민간이 주체가 되어 화재예방 및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훈련 등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특히 지난 16일 군은 부여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문화캠페인과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벌여 홍보효과를 극대화 했다.
군은 시기별 안전점검은 대상 시설을 선정 후에 점검하여 노후화되거나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경우는 민관합동점검을 추진하고, 그 외의 시설에 대해서는 관리주체의 지속적인 추적관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를 통해 국민 기초생활 보장수급자 중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안전취약 계층의 주거환경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유해 위험 환경을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의로운 부여, 함께사는 세상의 안전한 도시를 목표로 하는 안전점검의 날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군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군민 생활주변의 안전위해요인을 발견하게 된다면 ‘안전신문고’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신고하는 등 우리 고장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