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1:12 (금)
“석성초, 인성교육 교사동아리 장관상 수상”
상태바
“석성초, 인성교육 교사동아리 장관상 수상”
  • 박종관 기자
  • 승인 2019.01.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성초, 전교사가 참여한 특색있는 인성교육 교사동아리 운영
▲ 사진은 수상식 모습.

청주 석성초(교장 김순남) 인성교육 교사동아리가 지난 12월 14일(금),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인성교육 교사동아리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사 심은보 외 8명으로 구성된 이 동아리는 ‘색깔있는 여행, 사랑담은 우리’를 주제로 봄, 여름, 가을, 겨울 4회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색있고 다양한 인성교육을 실천하여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석성초는 농촌지역에 위치한 6학급의 작은 학교로, 학생들의 교육적 체험 기회가 많지 않다. 석성초 교사들은 먼저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높이기 위해 가족이 함께하는 주말 체험학습과 밤에 열리는 가족인문소양 동아리 등을 연중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1-6학년 전체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 학교행사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학생들은 연4회 프로젝트 학습과 인문책쓰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력과 인성을 키우고 형제텃밭 가꾸기, 명예경찰 활동, 프로젝트 발표, 다문화페스티벌, 교내과학축제 등의 다양한 학교행사에 참여하며 소통과 배려, 협력을 익히게 되었다. 그 결과 2018년 한해 석성초는 학교폭력 없는 학교, 행복지수가 높은 학교로 자리매김하였다.
석성초 교사동아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전 교사가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운영 및 학생 정보교육에도 힘써 지난 12월 24일, 스마트교육 유공부문 충청북도 교육감 기관표창까지 받게 되었다.
김순남 교장은 “이번 수상은 전 교원이 협력하여 노력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지도 역량 강화와 인성중심의 따뜻한 학교문화를 만들기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