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3:33 (목)
태안군, ‘새해 영농설계,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시작하세요“
상태바
태안군, ‘새해 영농설계,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시작하세요“
  • 송대홍 기자
  • 승인 2019.01.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30일까지 총 27회 교육
▲ 사진은 지난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모습.

태안군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지역 농업인 4,30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하 영농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교육 위주의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영농교육은 영농기술 교육 22회(3,670명)와 전문농업인반 교육 5회(630명) 등 총 27회에 걸쳐 4,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9일 관내 각 마을 이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들을 위한 지역리더반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군은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기술 중심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가 올 해 1월 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 시행됨에 따라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인 핵심 실천사항 교육을 중점으로 △새해 달라지는 농정시책 홍보 △생산비 절감 및 품질향상 기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대책 △당면 현안과제 해결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핵심기술 위주로 도표, 사진, 통계, 농가사례 등을 활용해 농업인들의 이해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며,
자체강사를 최대한 활용하되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원 및 시·군 간 전문강사 교류를 통해 보강하고, 농업인의 건강을 위해 보건의료원에서 혈압과 당뇨 등 기초건강검진 및 구강보건 관련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여건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 이들이 지역의 핵심 농업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영농교육에 참석하셔서 새로운 영농기술 습득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