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0:18 (목)
천안서북소방서, 현장 목소리 듣기 화재안전 특별조사
상태바
천안서북소방서, 현장 목소리 듣기 화재안전 특별조사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8.12.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종복 소방서장의 참여로 진행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지난4일 서북구 백석동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방서장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관심도 제고를 위해 ▲화재안전특별조사 시 조사의 적절성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관계인의 자체소방안전관리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등이었으며 조사 후에는 조사에 따른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 하는 시간으로 조사현장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화재안전 특별조사는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분야별로 지역마다 시행하는 안전 점검 조사로 대형화재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취재로 전국적으로 추진된 사업이며 천안서북소방서는 올해 말까지 관내 1,095개 동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조치사항 756개 동, 양호 253개 동, 휴폐업 13동 등 1022개 동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73개 동에 대한 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화재안전특별조사는 소방시설은 물론 건축·전기·가스 등 전반적인 화재취약요인을 해소하여 대형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겨울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