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2:53 (목)
한창섭 행정부지사, AI 방역현장 점검
상태바
한창섭 행정부지사, AI 방역현장 점검
  • 박종관 기자
  • 승인 2018.11.19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미호천 철새도래지, CCTV 방역지원센터 등 현장점검
▲ 사진은 AI 방역현장을 방문한 한창섭 행정부지사.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11월 19일 오후 1시부터 음성군 철새도래지 미호천을 시작으로 청주시 오창읍 소재 체리부로 가금농가 CCTV 방역지원센터 등 AI 방역현장을 점검하였다.
음성 미호천은 올 11월초에 H5형 저병원성 AI가 검출되었고 도내 최대 오리밀집 사육단지인 맹동과 인접하여 AI 발생위험성이 가장 높은 철새서식지로서 일제소독, 출입차단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야생철새로부터 가금농가로의 AI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 보유 소독차량을 총동원하여 철새도래지 및 주변에 대한 소독을 매일 실시할 것과 가금농가에서는 그물망 설치·보수와  외출 후 축사 출입 시에는 개인소독 및 장화·의복의 환복을 철저히 하도록 농가 지도 및 홍보를 강화해 줄 것을 지시하였다.
아울러, 청주시 오창읍 소재 육계계열화업체 체리부로 방역지원센터를 방문하여 CCTV 관제를 통한 가금농가 출입차량 감시 및 축사내 온·습도, 사료섭취량 등을 관리하는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지금은 철새가 도래하는 위험시기 이므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협력하여 방역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충북도는 이시종 지사의 특별지시하에 도내 행정 및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이뤄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오리 휴지기제등 겨울철 AI·구제역 종합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