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1:45 (목)
철도공단,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大賞) 수상
상태바
철도공단,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大賞) 수상
  • 정광영 기자
  • 승인 2018.11.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의 효율적·체계적 사업관리 성과 인정 받아
▲ 사진은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大賞) 수상 모습.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2017년 12월 22일 개통한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이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로부터 제 16회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교통시설부문)’으로 선정되어 14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은 한국의 프로젝트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보급·확산하기 위하여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서 선정하는 상이다.
철도공단이 건설한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은 원주시 만종역에서 강릉역까지 120.7km 구간에 총사업비 3조 6,913억 원을 투입한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경부, 호남, 수서고속철도에 이은 우리나라의 4번째 고속철도노선이다.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은 지난 17년 12월 22일 개통되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전 세계에서 방문한 손님들을 안전하게 수송하여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ERP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관리시스템으로 철도건설 사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경영진의 적극적인 리더십과 약 400명의 국제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MP: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를 중심으로 하는 PM 조직체계를 활용하는 등 사업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날 수상자로 이 자리에 참석한 철도공단 전희광 건설본부장은 “어려운 현장 여건 속에서도 기한 내 공사를 마무리하여 주신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공사에 협조하여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사업관리체계를 바탕으로 한반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철도 네트워크를 실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