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0:18 (목)
정진석 의원, 교육부로부터 공주정보고 기숙사 건립 특별교부금 12억 7천 4백만원 확보
상태바
정진석 의원, 교육부로부터 공주정보고 기숙사 건립 특별교부금 12억 7천 4백만원 확보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8.11.0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진석 의원(공주·부여·청양)은 교육부로부터 공주정보고등학교 기숙사 건립을 위한 특별교부금 12억 7천 4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주정보고는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하는 상업계열 특성화 고등학교이다. 특히나 충남에서 유일하게 보건 간호계열 보건간호과를 운영하고 있어 공주 이외 지역에서도 학생들이 진학해오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하지만 공주정보고는 기숙사가 갖춰지지 않아 공주 이외 지역 거주 학생들은 통학을 위해 2~3회 환승과 2시간이 넘는 불편함으로 학습 환경 저하 및 늦은 귀가로 인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에 정진석 의원은 기숙사 건립 필요성을 교육부에 요청했고 마침내 지역현안 특별교부금 명목으로 예산 12억 7천 4백만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학생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침실 이외에도 사감실, 독서실, 휴게실, 세탁실 등이 포함된다.

정진석 의원은 “공주정보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염원해오던 기숙사 건립을 마침내 이끌어내어 정말 기쁘다. 기숙사 건립이 완료되면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 공주정보고가 전국 단위 학생 모집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경쟁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