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8:59 (금)
서천소방서, ‘119수호천사’ 전어·꽃게 축제장에서 심폐소생술로 축제장 빛내!
상태바
서천소방서, ‘119수호천사’ 전어·꽃게 축제장에서 심폐소생술로 축제장 빛내!
  • 이철재 기자
  • 승인 2018.09.0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천 소방서 119 수호천사대(대장 조해옥)의 전어꽃게축제장에서 시연을 하고있는 모습

서천소방서(서장 김근제) 의용소방대 119 수호천사는 지역축제장에서 심폐소생술 문화 확산과 생명지킴이 역할로 축제장을 빛냈다.

서천소방서에 따르면 ‘제18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축제’기간 중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교육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여성의용소방대 중심의 ‘생명지킴이 119수호천사’는 여성의용소방대의 활동 영역을 확대시켜 생명존중 서비스제공으로 의용소방대 역할을 재확립하고, 소방의 보조자로서 심폐소생술보급 등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일반인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119수호천사(대장 조해옥)들이 전어 꽃게죽제장 행사 부스에서 관관객들에게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있는 모습

119수호천사(대장 조해옥)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골든타임의 중요성,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가슴압박 실습을 통한 교육으로 생명 연장과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구성되었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행사에서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119소방대원의 전어 꽃게 축제장에서 관광객을 응급조치 하고 있는 모습

조영종 의용소방팀장은 “의용소방대 119 수호천사의 활약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안전문화가 확산되는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