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2:53 (목)
진천읍 지역사회보장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진천읍 지역사회보장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안재신 기자
  • 승인 2018.08.21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꿈나무 창의융합축전 포스터.

진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종하, 민간위원장 류창현)는 지난 20일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슬로건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절실히 필요함에도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민관이 함께 참여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알리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20여명의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진천읍 맞춤형복지팀원들은 장터 내 상점을 일일이 방문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상인들에게 당부했다.
또 장날을 맞아 사람들로 북적이는 장터 내 거리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나눔문화 동참을 위한 정기기부(CMS) 가입 신청 등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을 적극 독려했다.
류창현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우리지역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자원 연계에도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종하 진천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 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복지체계 구축으로 실질적인 지역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